본문 바로가기

Language/C#

[ WCF ] 환경 구축

현재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WCF를 몰라.. 2일 내내 삽질한 멍청함 모습에

현타가 세게 와서 공부를 위하여 블로그에 정리를 시작합니다 😥

 

 

 

WCF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인터넷 정보 서비스 (IIS)와 WCF 기능을 설치해야 합니다.

 

 

Windows기능 켜기/끄기로 이동하여 빨간색 박스 내의 기능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Visual Studio를 실행하여 WCF 프로젝트를 만들어줍니다.

WCF 프로젝트는 아래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IService.cs Service.cs의 인터페이스. Service.cs에서 구현할 메서드를 미리 정의합니다.
Service.cs IService.cs에서 정의된 메서드를 구현 합니다.

  

 

인터페이스에서 메서드를 미리 정의할 때 [OperationContract]를 쓰고 메서드를 정의해야 합니다.

예시) [OperationContract] string Say (string text);

 

IService.cs에서 미리 정의된 메서드를 Service.cs에서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구현까지 완료되었다면 프로젝트 선택 우클릭하여 '브라우저에서 보기'를 클릭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열리는지 확인하면 WCF 프로젝트 만들기는 끝입니다.

 

 

 

추가로 구글링을 해보니 간단한 방법으로 구현한 WCF 예제가 있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는 이러한 방식으로 구현된 거 같은데..

한번 월요일에 출근하여 응용할 수 있을지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큼큼...😅

 

https://wwwi.tistory.com/344

 

[C#] WCF 초간단 예제

WCF(Windows Communication Foundation) 나도 잘 몰라서 설명을 잘 못하겠다. 그래도 우선 아래 소스는 이해가 갔다. 프로세스간 통신을 하려면 이전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었다. 그런데 WCF는 그것을 간단

wwwi.tistory.com

 

분명 회사에서 WCF 구글링 했을 때는 좋은 글이 별로 없던 거 같은데.. ㅎㅎ;

microsoft document에도 좋은 예제가 있어 링크 첨부합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framework/wcf/feature-details/how-to-use-the-channelfactory

 

방법: ChannelFactory 사용 - WCF

WCF 클라이언트를 사용 하 여 서비스에 액세스 하기 위해 채널 팩터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docs.microsoft.com

 

 

 

참고

https://chud.tistory.com/2

 

WCF 만들기 및 설명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부정확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직 학생인 만큼 이해 부탁드립니다.] ※ 학생 때 작성한 글 WCF 만들기 -들어가기 전 이론 WCF란 분산 

chud.tistory.com

 

 

'Languag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WCF] 개념  (0) 2020.12.20